business

facebook studio란?

moment Mobile 2011. 5. 22. 03:22

facebook studio 페이지

   간단히 페이스북의 자체 제휴/마케팅 플랫폼인 페이스북 스튜디오는 아래 같이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 페이스북에서 열린 캠페인 을 보여주는 허브 페이지

    - 에이전시, 브랜드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캠페인을 등록하도록 유도.

    - 등록 승인 받은 캠페인은 "갤러리" 메뉴에 노출되며, like 지표가 높은 건은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스포트라이트"에 소개됨.

    - 캠페인은 날짜, 라이크 횟수, 공유 횟수, 지역 등의 요소로 카테고라이징 가능함.

    - 이밖에 마케팅 집행을 위한 페이스북 주요 기능 및 페이스북 플랫폼 소개 제공


페이스북 스튜디오의 목적은 간단하다.  "여길 봐라. 이 수많은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마케팅하면 짱이다. 

그리고 마케팅 커버리지 넓히고 싶으면, 페이스북의 소셜 애드를 활용해라." 


근데 이 페이지는 순전히 에이전시를 위한 채널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별로 트래픽도 없는 페이지이며, 오히려 다른 기업에 힌트만 줄 뿐이다(어차피 경쟁사는 상대 기업의 대부분의 활동은 당연히 모니터링 하겠지만). 


단순히 보면 대행사가 우리 캠페인은 페이스북이 인증한다라는 것을 광고주 상대로 어필하기 좋은 것이다. 

즉, 대행사 홈페이지에 포트폴리오 올리는 것보다 페이스북 스튜디오에 자사가 집행한 캠페인이 공식적으로 소개되는 것이 광고주에게 호소력있게 다가설 것이다.


결국 큰 틀에서 페이스북 스튜디오를 통해 대행사에게 모티브를 주어, 페이스북 팬 페이지 기반을 더욱 장려하는 것이다. 그리고 대행사는 광고주에게 우리의 캠페인이 성공적일려면(많은 라이크를 획득하려면) 페이스북 소셜 애드를 집행해야함을 어필할 것이다. 그러면 광고주는 Like를 위한 광고 집행을 기꺼이 하려들 것이다.